목적 : 다양한 신체 표현활동으로 협동심, 자신감, 신뢰감, 표현력, 창의력 향상
          대형 : 2인 1팀 / 4인 1팀 / 6인 1팀 / 10인 1팀 / 전체 1팀
불꽃상징 - 6인 1팀
키와 힘이 비슷한 6명이 1팀이 된다. 그리고 둥그렇게 선다음 양팔을 옆사람의 팔을 건다. 그리고 서로 발을 가운데로 모은다음 양어깨를 최대한 뒤로 하여 활짝핀 꽃모양을 한다. 10초간 그 자세로 견디는 인내심과 팀웍이 필요하다. 몸은 통나무처럼 곧게 해야 한다.
별상징 - 6인 1팀
키와 힘이 비슷한 6명이 1팀이 되어, 키가 가장 큰 사람이 1번, 오른쪽으로 2,3,4,5,6번까지 정하여 중심에서 1.5미터 뒤로 서서 양손을 세게잡고 홀수는 뒤로, 짝수는 앞으로 통나무가 되어 쓰러진다 3-4번 연습하면 완벽한 별모양이 만들어 지는데, 10초간 그 자세로 견디는 인내심과 팀웍이 필요하다.
도약상징 - 4인 1팀
키와 힘이 비슷한 3명이 1팀이 된다. 그리고 3명이 나란이 횡대로 앞을 보고 선다. 그리고 가운데 직원이 양쪽에 있는 직원의 무릎위에 자기 발을 올리고 일어서면서 몸을 세운다음 잡아야 한다. 그러면 도약하는 모습이 연출된다. 10초간 그 자세로 견디는 인내심과 팀웍이 필요하다.
이때 옆사람의 손을 세게 잡아주어야 한다.
인간의자 1 - 6인 1팀
6명이 바닥에 누어 서로 엉덩이를 붙이고 양발을 하늘위로 들고 1사람을 서로 양발을 사용하여
들어 올린다.
이 밖에도 일어서기, 물구나무서기, 앉기, 눕기, 독서하기 등 다양한 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
인간의자 2,3 - 전체 1팀
전체 일어서서 크게 원을 만든다. 그리고 몸을 앞사람 등과 아렛배로 밀착하며 작은 원을 만든다.
최대한 빈틈이 없게 한다다음 양손으로 앞사람의 양 어깨를 잡고 양다리를 20센티 벌려 리더의 하나둘셋이라는 구령에 무릎을 굽혀 앉는다. 자연스럽게 힘을 빼고 서로 따뜻한 체온을 느낄 수 있는 안락한 의자가 되도록 한다.
다양한 상징 만들기
각 조별로 할 수도 있고, 전체가 함께 할 수도 있다. 그 행사의 모임에 맞는 주제를 정하여 퍼포먼스를 하도록 한다. 예로 평화, 사랑, 비전, 자신감, 열정 등의 구호를 의미하는 모양을 서로 생각을 충분히 교환하여 몸으로 표현한다.
피라밋쌓기 - 10인 1팀
10명이 1팀이 되어 바닥에 4명, 다음 층에 3명, 다음 층에 2명, 맨 위에 1명이 올라가 피라미드를 만든다. 성별과 몸무게, 나이, 체력 등을 고려하여 순서를 정한다.
통나무 들기 - 4인 1팀
4명이 1팀이 되어 3명은 같은 방향으로 일렬로 선다음 1명을 드는데 발목, 허리, 어깨를 잡고 힘있게 머리위로 든다. 들린 사람은 굽힘이 없이 통나무처럼 빳빳하게 몸을 쭉 펴야 한다. 그리고 가운데에 허리를 잡고 있는 사람은 조용히 손을 놓고 나온다. 이 상태로 5초이상 견디는 힘과 서로의 신뢰성이 요구된다
통나무 김밥 - 6인 1팀
6명이 바닥에 10센치 간격으로 눕는다. 그리고 맨 앞에 있는 사람부터 구르면 다음 사람도 계속 굴러 김밥형식으로 계속 구르는데 서로 똘똘 뭉치는 협동심이 필요하다
통나무 받아주기 - 6인 1팀
6명이 1팀이 되어 바닥에 앉아 둥그렇게 앉아 발을 가운데로 뻗는다. 1번부터 6번까지 번호를 정하여 1번부터 가운데에 서서 앞으로 1번,뒤로 1번 허리나 엉덩이를 굽히지 않고 통나무가 되어 앞에 있는 사람 앞으로 쓰러진다. 이때 목숨을 걸고 받아 주어야 한다(드럼통,책상,의자 위)
통나무 굴리기 - 6인 1팀
6명이 바닥에 10센치 간격으로 눕는다. 그리고 맨 앞에 있는 사람이 열십자모양으로 배를 아래로 하여 구르는데 누어있는 사람들이 계속 굴러야만 앞으로 전진할 수 있다
통나무 껍질 벗기기-10인1팀
10명이 1팀이 되어 같은 방향으로 일렬로 선다음 전체 허리를 굽히고 오른손은 앞사람의 가랑이 사이로 손을 넣어 왼손을 잡고, 왼손은 몸 뒤로 하여 뒷사람의 오른손을 잡고서 계속 손을 놓지않고 앞사람의 가랑이 사이로 전진한다. 이때 절대로 손을 놓지 않아야 한다.
사랑의 꽈배기 - 전체 1팀
서로 한줄로 서서 손을 잡고 둥그렇게 선다음, 손을 놓지 않고 동시에 손을 놓지않고 뒤로 돌아서야 한다. 재차 앞으로, 뒤로 반복해 본다. 대부분 1번에 하기 어려우며 생각을 깊이해야 만들어지는 게임이다.
마치마스 게임 - 전체 1팀
행진하면서 서로 손을 놓지않고 끝까지 함께하는 행위로 다양한 모습을 연출해 낼 수 있다.
2, 4. 8열행진, 터널통과, 회오리바람, 고속도로 4차선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가능하다.
팔걸고 일어서기 - 2인 1팀
2인1팀으로 하여 바닥에 앉은다음 서로 팔을 걸고 일어서는데 절대로 손을 바닥에 의지하지않고, 오직 서로 허리를 밀어 일어서는 활동으로 2,3,4,5,6,7,8,9,10명 등 계속 인원수를 증가해 실시한다.
사랑의 목걸이 - 전체 1팀
전체가 크게 원을 만들어 선다음 손을 끝까지 놓지않고 목을 걸어 행진하는 활동이다. 맨 앞에 있는 사람(1번)이 뒷사람(2번)의 손을 잡은 상태에서 2번과 3번의 손잡은 사이밑으로 들어가 2번을 감고 돌때 2번은 따라 도는데 왼팔을 턱밑으로 끼우고 돈다. 이런 방법으로 계속 돌면 전체가 거대한 사랑의 목걸이가 된다.
 
자동로그인